그외/기타 정보

G2A에서 문상으로 스팀 게임을 싸게 구매해보자

돌 던지기 2016. 12. 14.

드디어 라오툼 구매를 완료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시안 게임 페스티벌 기간에 구매했던게 전부 중복키가 와서 다음에 사야지 하고 기다리고 있었는데

점점 가격이 올라가서 포기하고 돈을 다시 빼야하나 생각하던 도중에 가격이 갑자기 팍 내려감

그래서 하루정도 간보다가 오늘 삼ㅋㅋㅋㅋㅋㅋ

구매도 완료한김에 G2A에서 게임 사는 법과 스팀에 키 등록 하는 법 주의할 점에 대해서 적어보겠다

*추가* 12월 8일부로 스팀에서 문상으로 결제가 가능하게 되어서 내용 약간 수정함

 

1. G2A란?

G2A는 인터넷 쇼핑몰과 비슷한 곳으로 유저들이 게임을 사고 팔 수 있는 곳이다

스팀게임 뿐만 아니라 UPLAY나 ORGIN의 게임도 구매가 가능하다

주로 게임을 선물해서 주기 보다는 구매하면 시디키를 알려주는 형식으로 거래를 한다

가장 큰 특징은 바로 결제 수단이 다양하다는 것인데 수수료가 비싸긴 해도 문화상품권으로도 구매할 수 있다

스팀 구매 대행 업체들보다 저렴하기 때문에 스팀 게임을 구매할 때 많이 찾는 곳이다

 

2. 구매 방법

구매 하기 전에 먼저 회원가입을 하는 것을 추천한다

키를 보내 줄때 이메일로 보내주는데 스팸처리를 당해서 메일이 도착하지 않는 경우도 있다고 한다

이런 경우에는 문의하면 다시 보내준다고는 하는데 처리되는 시간도 있고 까다롭기도 하고 번거롭기도 하다

회원 가입을 하면 구매 기록에서 키 확인이 가능해서 메일이 안 온다고 해도 괜찮다

이메일만 있으면 가입 가능하다(확인용 이메일을 보내기 때문에 막 적어서 가입하는 건 안 됨)

이왕이면 네이버나 다음말고 지메일로 하길 바란다

(국내 포털 사이트의 메일 주소는 G2A 측에서 보낸 메일이 스팸 처리 되는 경우가 있다고 하는데 나는 잘 받았다)

 

이제 구매를 해보자

회원 가입을 했으면 상단에 있는 검색창에 원하는 게임을 검색하자(영어로 해야 됨)

검색을 하고 자신이 원하는 게임이 나오면 보기를 누르면 된다

보기를 누르면 이런 식으로 나온다

오른쪽에 적힌 G2A 특별 오퍼는 G2A측에서 돈을 더 받고 파는 것이다

G2A 측에서 무작위로 선정한 판매자라고 하네요 약간 비쌉니다

스크롤을 내리면 개인 판매자들이 나오는데 여기서 고르면 된다 대게는 가장 싼 가격의 판매자를 고르게 될텐데

가격이 너무 싼 것은 절대 사면 안 된다 사기의 가능성이 매우 높다

판매자들 국기 옆에 퍼센트가 적혀있는데 이것은 만족도 퍼센트이다

퍼센트 옆에 있는건 구매평이 몇개나 적혀있나를 보여주는 것이다

퍼센트도 높고 구매평 수도 많은 건 다른 사람들과 거래를 많이 했다는 증거니까 의심을 조금 낮춰도 된다

퍼센트는 높은데 구매평 수가 적으면 거르는 것이 좋다 주황색 사각형에 있는 것은 G2A실드인데 G2A측에서 1유로(EUR)를 받고 문제 발생시 책임을 지는 시스템이다

책임이래봤자 환불 속도가 빨라 지는 것뿐이다 자기들 말로는 5분이면 환불을 받을 수 있다고 하는데

중복키 때문에 총 3번을 환불 받으면서 실드가 있을 때는 1시간 30분 실드 없을 때는 하루 걸려서 환불 받았다

그때 그때 다르기는 해도 1천3백~4백원 정도의 돈을 더 내는 것이기 때문에 돈을 아끼려면 꺼도 된다

구매할 판매자의 오른쪽에 있는 초록색 카트를 눌리면 장바구니로 게임이 이동한다

해당사항을 선택하세요 라고 되어있는 부분은 자동으로 선택되니까 따로 건드리지 않아도 된다

그리고 아래쪽에 할인코드를 입력하는 칸이 있는데 찾아보면 많이 나온다 주로 3%나 5% 할인 코드인데

할인 코드는 한 아이디에 한 번만 쓸 수 있다 만약에 결제에 실패하면 다음 번에는 그 코드를 쓸 수가 없다

5% 할인 코드 입력했다가 결제 실패로 2번 날려 먹었다ㅠㅠ

할인 코드 입력하고 적용을 누르면 할인된 금액으로 총액이 바뀐다

체크 박스에 체크하고 체크박스 아래에 있는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도록 하자 거기에 적힌 메일 주소로 키가 온다

다 확인 했으면 파란색 박스를 눌리면 된다

그러면 결제창으로 이동하는데 자신이 원하는 결제 수단으로 결제하면 된다

문화상품권으로 결제를 하려고 하면 즉시결제 버튼을 눌리면 된다

즉시 결제를 눌리면 결제 수단을 선택할 수 있다 문화상품권 도서상품권 T머니 등

우리에게 익숙한 결제 수단들이 보인다 문화상품권을 누르면 금액이 적힌 부분 아래에 수수료가 나오는데 게임가격과 수수료 가격을 합친 금액이 필요하다

결제 절차는 국내에서 하는 것과 동일하다 핸드폰 인증을 하고 인증 후에 컬쳐랜드 아이디를 이용해서 결제를 하면 된다

결제를 완료하면 구매 완료 페이지가 나오는데 그곳에서 바로 키 확인이 가능하다

 

3. 스팀에 키 등록하기

간단하다 먼저 스팀 회원가입을 하고 스팀을 컴퓨터에 설치한다

아래 쪽에 있는 게임 추가를 눌리고 Steam에 제품 등록을 누르면 키를 등록할 수 있다

 

5. G2A 주의점

G2A는 사기를 당하기 좋은 시스템이다

구매자에게 중복키를 계속 보내고 잠수를 탄다던가 돈은 받고 선물을 안보낸다던가 하는 경우도 있고

훔친 신용카드로 결제한 게임을 G2A에서 팔아 스팀에서 단체로 게임을 회수해가는 경우도 있었다고 한다

이런 일들이 걱정되면 정식 사이트에서 구매하는 수밖에 없다

게임 키를 보내주는데 중복된 키가 올 수도 있다 이때는 고객센터로 문의를 하거나 판매자에게 연략을 하면 된다

한글로 적혀있기는 해도 해외 사이트이기 때문에 문의 같은 건 전부 영어로 해야 된다

 

6. G2A 골드마인

G2A에는 골드마인이라는 시스템이 있는데 추천인의 개념과 비슷하다

어떤 사람이 링크를 뿌리면 그 링크를 타고 들어와서 회원가입을 하고 게임을 구매하면 링크를 뿌린 사람에게

게임 구매 금액의 일정 퍼센트를 G2A측에서 준다 즉 내 링크 타고 가서 게임 구매 해달라는 말임ㅋㅋㅋㅋㅋㅋ

https://www.g2a.com/r/kyo18627 이쪽이 링크입니다

 

블로그 같은데 보면 링크 타고 회원가입 하라면서 https://www.g2a.com 뒤에 /r/어쩌고 라고 되어 있는 것들은

전부 골드마인 주소 입니다 주의하세요 남 좋은일 안하려면 G2A 검색해서 직접 찾아서 들어가는게 좋아요

'그외 > 기타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운터사이드  (0) 2020.08.27
티스토리 북클럽 스킨 수정  (0) 2019.11.04
문명6 종교승리 완료  (0) 2016.10.27
GeForce Experience v2.11.4.0  (0) 2016.10.23
DDU(Display Driver Uninstaller) 다운로드&사용법  (0) 2016.09.25

댓글